1. 본인 소개와 취업 합격하신 회사와 부서, 담당업무를 소개해주세요.
ㆍ회사명/부서: 컬리/물류 데이터 담당자
ㆍ담당업무(직무):
물류 운영 지표 관리를 위한 데이터 식별, 추출, 집계 가공
데이터 분석을 통한 물류 운영 개선점 도출 및 대시보드 운영
주문 인입 예측 정확성 분석
- 스펙(학력/자격증/경력/교육 등)
ㆍ학력: 대졸(4년)
ㆍ취득자격증: SQLD, ADsP
ㆍ대외활동: 인턴 1회/ 공모전 3회/ 데이콘 경진대회 1회
- 관련직무 지원 횟수/합격 횟수
지원 횟수: 4회 / 합격 횟수 : 1회
2. 회사를 선택한 이유와 회사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회사의 성장 과정에 있어 데이터 분석이 큰 역할을 했고,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이라고 느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벽 배송의 시초인 회사인 만큼 경쟁력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3. 해당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어떻게 되시나요?
졸업 후 전공을 살리기 어렵다 판단해 아이티윌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수료한 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마음에 확신을 갖게 됐습니다.
4. 채용방식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그리고 기억에 남는 면접질문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차 면접 -> 직무 적합성 테스트 -> 2차 면접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도적으로 한 것이 무엇인지?
- 데이콘 경진대회 당시 사용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
- 파이썬 과제가 주어졌을 때 혼자서 몇 퍼센트 정도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지?
- 인턴 때 어떤 업무를 주로 했었는지?
5. 본인이 합격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취업을 위해 본인이 노력한 요소)
제게 특별한 강점이 있어서 합격했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교육 과정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협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던 점, 통근 거리 등의 환경을 고려했을 때 오래 다닐 수 있는 부분이 좋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6. 아이티윌 교육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과 수강하면서 느낀점을 알려주세요.
무엇이든 시작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으로 취업을 준비했을 때는 자격증, 활동 뭐부터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적성에도 맞지 않다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시간은 흐르고 자신감만 사라져 갔습니다. 이후 아이티윌에서 교육을 받으며 내가 해야 할 것들에 대한 목표가 생겼고 취업 준비의 큰 틀이 잡혔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을 열심히 배우다 보면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고 싶은 욕심도 생기고, 그런 사람들이 모여 이것저것 도전해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동기 부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취업지원팀에서 원래 수강 중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시며 상담을 해주시는데 수료한 뒤에도 컬리 면접을 대비하며 상담을 요청했을 때 제가 자세하게 알아보지 못한 내용에 대해 조사와 설명을 해주시고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7. 아이티윌 교육 중 어려웠던 점, 그리고 수업 과정을 따라가기 위해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처음 접해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적응하기 어려웠지만 강사님께서 꼼꼼하게 가르쳐 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너무 재밌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주변에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8. 수강하기 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돌이켜본다면 어떤가요?
교육을 수강하기 전에는 특별히 할 줄 아는 게 없었는데, 이제는 말할 수 있습니다!
9. 같은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나와 같은 길을 걷는 사람들과 고충을 나누며 서로 의지할 수 있는 경험은 너무 소중한 것 같습니다.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으면 좋겠고, 뭔가 있어 보이는 프로젝트를 해보는 것보다, 지원 공고 등을 확인하며 기업이 원하는 것을 경험해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10. 강사님 혹은 취업컨설턴트에게 하고 싶은 말?
수료한 뒤에도 귀찮은 내색 하나 없이 도와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너무나도 큰 힘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