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인 소개와 취업 합격하신 회사와 부서, 담당업무를 소개해주세요.
ㆍ회사명/부서: 세일링스톤 / BI 개발
ㆍ담당업무(직무): BI 컨설턴트(Tableau를 활용한 분석 시각화, SQL 기반 데이터 설계 및 구축)
- 스펙(학력/자격증/경력/교육 등)
ㆍ취득자격증: ADsP, SQLD
ㆍ대외활동: 없음
- 관련직무 지원 횟수/합격 횟수
지원 횟수: 80 / 1회
2. 회사를 선택한 이유와 회사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세일링스톤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여러 기업에 파견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덕분에 한정된 환경에서 일하기보다는 넓은 시야를 갖고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3. 해당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어떻게 되시나요?
대학 시절, 데이터 분석 언어를 배우면서 이를 제 전공인 경영학과 결합하면 제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겠다고 느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4. 채용방식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그리고 기억에 남는 면접질문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차면접(SQL 쿼리 테스트) - 최종합격
- 지원동기
- 회사에 기대하는 점
- 회사에 대한 질문 등
5. 본인이 합격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취업을 위해 본인이 노력한 요소)
신입을 대상으로 한 인턴 공고인 만큼, 실무 경험보다는 성장 가능성과 배우려는 자세를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배우고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잘 보여드린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6. 아이티윌 교육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과 수강하면서 느낀점을 알려주세요.
아이티윌 교육을 통해 SQL, Python, 데이터 시각화 등 실무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이론을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프로젝트들도 수행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팀이 훈련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이력서 첨삭과 면접 준비까지 꼼꼼히 도와주셔서 취업 준비 전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7. 아이티윌 교육 중 어려웠던 점, 그리고 수업 과정을 따라가기 위해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기본적인 언어 개념들은 알고 있었지만, 심화된 개념이나 활용법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강사님께서 단순히 이론을 넘어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실무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어려운 부분들도 차근차근 따라가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8. 수강하기 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돌이켜본다면 어떤가요?
수강 전에는 단순히 관심만 있던 상태였다면, 지금은 데이터 분석의 전반적인 과정과 도구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9. 같은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모든 것을 혼자 하려고 하면 막막하고 답답할 수도 있지만 힘들 때마다 옆에 계신 강사님, 직원분들 그리고 같은 훈련생들과 서로 의지하며 함께 준비한다면 분명히 더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10. 강사님 혹은 취업컨설턴트에게 하고 싶은 말?
처음 하는 취업 준비라 많이 막막했는데 항상 먼저 다가와 도와주시고 함께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특히 면접을 준비하며 자신감이 떨어질 때도 있었지만, 응원도 해주셔서 다시 힘을 내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