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인 소개와 취업 합격하신 회사와 부서, 담당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유연수 강사님 빅데이터 양성 과정을 수료한 27살 유O환입니다.
회사명 / 부서: NATOO / AI개발
담당업무(직무): AI개발
스펙(학력/자격증/경력/교육 등) : 전문대졸
대외활동: 데이콘 머신러닝 경진대회
관련직무 지원 횟수/합격 횟수: 4회 / 1회
2. 회사를 선택한 이유와 회사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AI 기술의 하나인 gan 모델을 사용을 하여 성형 후의 얼굴을 예측 할 수 있는 모델을 다룰 수 있어서 AI 개발자로서 경력을 쌓기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현재 gan 모델을 사용하는 업체들이 극히 드물어 미래에 도움이 될 것같다고 생각합니다.
3. 해당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어떻게 되시나요?
수업을 들을 때에 AI 기술 수업과 프로젝트가 재밌어 흥미가 생겨 준비하였습니다.
4. 채용방식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그리고 기억에 남는 면접질문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술면접 : 개발부장님과 1대1 기술면접을 보았습니다.
CNN, GAN모델에 대해서 설명해달라고 하였고, 프로젝트 진행한 것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달라고 하였습니다.
5. 본인이 합격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취업을 위해 본인이 노력한 요소)
수업시간에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했고, 수업외에도 복습을 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 노력하였습니다.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취업 프로그램이 도움이 정말 많이 되어 자기소개서의 막막한 부분을 채워주셨고, 예상질문을 참고하고 그에 맞게 예상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6. 아이티윌 교육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과 수강하면서 느낀점을 알려주세요.
6개월이란 기간안에 자세한 수업 내용을 통해 이론을 이해하는 과정과 코드를 구현하는 과정이 꼼꼼하여 기초를 닦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수업중에 이해를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바로 질문을 할 수 있어서 짚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7. 아이티윌 교육 중 어려웠던 점, 그리고 수업 과정을 따라가기 위해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빅데이터에 관해 처음으로 접하였기 때문에 따라가기 힘들었지만, 복습을 통해 열심히 따라갔습니다.
수업외에 시간에 선생님께 질문을 하여 이해를 못하는 것에 대해 질문을 하여 이해를 진행하려 노력하였고, 학원내 스터디를 통해서도 이론적인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8. 수강하기 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돌이켜본다면 어떤가요?
수강하기 전은 it에 관련해서 정말 무지하였지만 지금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의 발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9. 앞으로 하고싶은 일이나 미래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AI 기술에 대해 최신 논문을 읽고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고싶고, AI 개발관련으로 일을 하고 싶습니다.
10. 같은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원에서 빅데이터 과정을 수료하는 동안 매일 꾸준히 복습하는 습관을 기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여 취업 후에도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할 때에 직업군을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곳을 찾아서 지원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때에 모든 내용을 외워서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면접자가 물어볼 때에 막힘없이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강사님 혹은 취업컨설턴트에게 하고 싶은 말?
유연수 강사님 덕분에 취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수업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